액티유 Karbon,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ACTIU의 Karbon은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제품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Red Dot 2019 어워드의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수상하였다. Karbon 체어는 ITEMDesignworks의 디자이너 Javier Cuñado와 ACTIU의 2년 간의 파트너십을 통한 연구의 결과물이다.

Karbon은 시대를 초월한 디자인과 매혹적인 라인을 우수한 인체 공학과 결합하였고, 무게가 매우 가벼운 것이 특징이다. 또한 최첨단 기술 프로세스와 장인의 노하우를 결합한 작품으로, 각 의자는 제작 기간이 45일 소요된다.

Karbon은 최근 시카고 네오콘(NeoCon)에서 공개 된 뱅가드 디자인의 경계를 넓히는 프로젝트인 ACTIU의 'Actiu Unlimited' 브랜드의 주력 제품이다.

"Karbon은 새로운 프로세스와 재료를 도입함으로써 장기적으로 더 많은 아이디어를 생각할 수 있도록 혁신의 개념을 재정립할 수 밖에 없었던 도전이다. 이것은 ACTIU에서 시도하는 새로운 창조적인 방법의 시작일 뿐이며, ACTIU Unlimited라는 이름을 붙이게 될 제품이다." 라고 국제 경영 사업 관리자, Vince Berbegal은 설명했다.

"우리는 기술 혁신과 새로운 프로세스로 사용자를 놀라게 하고 싶었다. 그런 점에서 전통적으로 엘리트 스포츠와 항공우주산업과 관련이 있는 탄소 섬유는 플라스틱이나 금속과 같은 다른 원자재보다 자유롭고 창의적인 모양을 만들 수 있게 해주었다. 우리는 더 자유로운 디자인과 탄소 섬유의 모든 가능성을 이용하기 위해 기존의 과정과 그 한계들에 대해 모든 것을 새로 배워야 했다" 라고 디자이너 Javier Cuñado는 말했다.

제품의 내부 구조를 텅 비워 무게를 3kg까지 낮추었다. 하지만 탄소 섬유의 소재로 높은 내구성을 발휘한다.

"우리는 사용자와 의자의 첫 만남에서 놀라움을 전달하고 싶었다. 첫째, 금속처럼 빛나면서 정교하고 독특한 미학을 가지고 있다. 둘째로, 겉모습과 달리 따뜻하고 감각적인 느낌이다. 셋째, 가벼움. 그리고 넷째, 앉을 때 느끼는 힘과 안락함."이라고 Cuñado는 덧붙였다.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 by                    & Company Co., L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