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방문기-2_액티유 ACTIU


바르셀로나에서 비행기로 약 1시간 거리에 있는 알리칸테에 위치한 액티유ACTIU를 방문하였다.

액티유는 본사, 공장, 물류 시설이 있는 전체의 공간을 Technology Park라고 부른다.

물류창고의 루프탑은 빗물을 저장할 수 있고, 4개 동의 거대한 제조 공장에는 태양광 패널이 설치되어 있다. 물이 귀한 스페인에서 공업 용수를 충분히 확보할 수 있고, 태양광 패널을 통해 생산된 전기는 Technology Park에서 사용하고도 남아 전력 공사에 판매를 하고 있다.

(사진 출처:ACTIU)

본사 오피스 건물 뒤편으로는 옛 성이 보인다. 자연과 함께 어우러지며 지속가능한 발전의 철학이 담긴 Technology Park는 2011년에 LEED 인증의 GOLD를 획득하였다.

재밌는 사실은 보통 LEED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서 컨설팅을 받고 인증 기관으로부터 자문을 받으며 건물을 짓는데, 액티유는 LEED라는 인증 자체가 있는지도 모른체 친환경 건물을 설계했고 완공 된 후에 LEED에서 먼저 찾아와 GOLD 인증을 주게 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2017년에는 평가 기준에 맞춰 LEED 인증의 최고 등급인 PLATINUM을 획득하였다.

실내에는 식물원을 방불케 할 정도로 조경이 구성되어 있고, 대부분의 공간은 조명이 필요없을 정도로 햇빛이 들어와 채광이 우수하다.

오피스 건물과 이어져있는 물류 창고이다. 출고를 기다리고 있는 제품들이 끊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넓은 공간에 보관되어 있다. 액티유는 최근 급격히 성장하면서 아마존 등에서 사용하고 있는 자동화 로봇 물류 시스템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

가장 높은 층에는 액티유 제품이 전시되있는 쇼룸이 있다. 이곳에서는 3D 시뮬레이션을 통해 VR을 체험할 수도 있다.

출시 예정인 TALENT 트레이닝 테이블도 보였다. 심플한 디자인 뿐만 아니라 높이 조절, 스태킹까지 가능한 만능 테이블이다. 1인용 테이블은 높이를 높이면 강연대로 활용 가능하다.

옥상의 야외 휴게 공간에는 액티유의 윙체어가 있다.

생산 공장은 가구 공장이라고 생각하기 어려울 정도로 정돈되어 있고 깔끔한 상태이다. 액티유는 스페인 공장에서만 100% 자체 생산한다.

운이 좋게도 Vicente Berbegal 액티유 회장을 만나 마케팅 수장을 맡고 있는 딸과 함께 기념 사진을 촬영했다. 바쁜 미팅 일정 중에 나와 반갑게 맞이해 주었다.

다음날 바르셀로나 시내에 위치한 쇼룸을 방문했다. 본사 쇼룸 못지않게 다양한 제품이 전시되어 있다.

가장 최근 출시 된 POWER 시리즈의 높이조절 미팅 테이블을 볼 수 있었다.

스페인의 천재 건축가 안토니오 가우디가 건축한 까사 밀라의 풍경

작성_오름

#ACTIU #스페인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 by                    & Company Co., L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