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방문기-1_피게레스 FIGUERAS


피게레스FIGUERAS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위치한 글로벌 시팅 회사이다. 오름앤컴퍼니의 고객사 라이엇게임즈코리아의 새로운 e스포츠 경기장인 LCK 아레나의 관중석에 설치하기로 된 ARENA 302 모델을 검수하기 위해 피게레스를 방문하였다.

본사 방문에 앞서 인근에 위치한 Agora라는 옛 바르셀로나의 급수 공장을 찾았다. 현재는 현대식 시설로 모두 옮겨지고 남아있는 건물을 활용하여 체험 교육 및 다용도 시설로 사용하고 있다.

그중 피게레스의 제품이 설치 된 곳은 과거에 물을 보관하던 탱크로 사용했던 건물을 리뉴얼하여 현재는 강연 등의 다목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공간이다.

아무것도 없이 텅 빈 공간으로 보이지만,

통제실에서 버튼 하나만 누르면 바닥에서 의자가 올라온다.

위 동영상을 통해 의자가 동작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전기모터 방식이 아닌 공기 유압식으로 잦은 동작 및 개폐에도 고장이 없고 유지비가 적게 든다. 실제로 설치 후 7년 동안 단 한 차례도 수리가 없었다고 한다.

의자 좌판을 내리면 측면의 팔걸이도 함께 움직이며 내려온다.

바르셀로나의 외곽에 위치한 본사와 바로 옆에 위치한 공장의 모습이다.

본사 지하에 위치한 쇼룸에는 다양한 극장, 관중석 의자가 전시되어 있다.

특히 앞서 방문했던 공간과 같이 공간 활용도를 높인 의자에 대한 연구를 많이 한 것이 느껴진다. 55초부터 1분 10초까지 쇼룸에 설치된 의자의 워킹을 볼 수 있다.

전면의 무대 아래에서 나온 의자들은 레일을 따라 움직이면서 설치된다.

점심 시간, 본사 근처의 식당을 방문하였다. 작은 농장과 함께 있었던 집을 식당으로 개조한 곳이다. 종종 결혼식이 열린다고 한다.

식사 후 방문한 가장 안쪽에는 공장을 개조한 디자인 연구소가 자리잡고 있다.

이곳에서는 실제로 디자이너들이 한창 열띠게 미팅 중이었다.

디자인 연구소 2층에는 디자이너 업무 공간이 있다. 좋은 제품을 만들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만들었다.

피게레스의 CEO인 Marcos가 와서 직접 열정적으로 회사와 제품에 대해서 소개했다.

제품 퀄리티에 대한 자부심과 디자인에 대한 열정이 가득했다. 특히 피게레스는 스스로의 가장 큰 힘은 근로자들이라고 한다. 직원 평균 근속 기간이 20년 이상으로, 직원 복지와 근무 환경에도 큰 힘을 쓰고 있는 회사이다.

피게레스 본사 방문을 마치고 카탈루냐 광장과 레이알 광장을 방문하였다.

작성_오름

#FIGUERAS #스페인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 by                    & Company Co., L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