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나만을 위한 공간, PRIVATE SPACE


회사 생활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회사동료들과 함께 더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된다. 하지만 사람들에게 치이고 부딪히다 보면 가끔씩 혼자 있고 싶다는 생각을 누구나 한번쯤은 가져봤을 것이다. 많은 오피스 트렌드 중 이러한 점을 살려서 만들어진 공간이 ‘ 프라이빗 오피스 ’ 이다.

‘ PRIVATE OFFICE ‘ 란?

영어로 ‘PRIVATE’ 는 ‘ 개인의 ‘ 라는 뜻으로 독립적인 사무 공간을 일컬어서 프라이빗 오피스라고 부른다. 효율적으로 일을 하기 위해서 창의력을 높이고 보다 많은 대화와 협업으로 분리형, 즉 개방형 사무환경으로 변화를 시도하려는 회사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때로는 개인적인 공간을 만들어 모두에게 자신이 하고 있는 일들을 보여줘야 되는 부담감과 주변 동료의 소음 등으로 효율성을 떨어뜨리지 않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의견들이 나오고 있다.

 

프라이빗 오피스를 선보여줄 가구

1. ACTIU – LONGO SERIES

오름앤컴퍼니가 추천하는 여러 프라이빗 공간 중 첫번째는, 스페인 가구회사 ACTIU의 LONGO 시리즈이다. 목적에 따라 다양한 크기와 색상으로 구성이 가능한 LONGO 시리즈는 화이트보드, 옷걸이, 선반, 모니터 선반 등 다양한 액세서리를 적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튼튼한 알루미늄 구조의 다리와 방음효과가 있는 패드로 연결되어 있어서 사용자가 편안함을 가지며 여러 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2. ACTIU – LINK SERIES

ACTIU의 LINK는 스크린으로 작업 공간 및 다양한 높이로 이루어져 있는 모듈식 시스템을 갖춘 제품이다. 휴게공간 보다는 직원 사무실에 많이 쓰이며 앉아서 자기 업무에 효율적으로 집중할 수 있는 용도로 많이 쓰인다. LINK의 또 다른 특징은 패드의 연결된 부분이 알루미늄 재질로 되어 있으며 조립식으로 육각형, 방사형 등 독특한 모양으로도 만들어낼 수 있다.

 

3. FURSYS – SQUARE

다음으로 퍼시스의 SQUARE 시리즈는 기존 소파에서 스크린을 양쪽과 뒤쪽에 붙여 프라이빗 공간으로 만들 수 있도록 한다. 스크린을 이을 수 있는 커넥터는 자석으로 간편하고 빠르게 레이아웃을 구획하거나 변경이 가능하며 노트북이나 휴대폰을 충전할 경우에 IT박스를 사용해서 전원공급이 가능하다. 사용자가 앉는 의자에 업무를 할 때 필요로 하는 부수적인 것들을 넣어서 실용적인 면도 볼 수 있는 퍼시스 제품이다.

 

4. ABSTRACTA - DOMO WALL BOOTH

기존 프라이빗 공간이 세우는 장치로 되어있다면 벽에 붙여서 개인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도 있다. ABSTRACTA에서 출시한 ' DOMO WALL BOOTH ' 는 제품에 숨겨진 브래킷을 사용해서 벽에 고정시킬 수 있는데 설치하는 높이에 따라 다양한 공간으로 만들어 낼 수 있다. 예를 들면 전화를 서서 받고 싶은 공간으로 만들고 싶을 때 높게 설치하고, 앉아서 일하는 경우에는 낮게 설치하면 된다. 안에는 물건을 놓을 수 있는 선반이 있으며 전선을 넣을 수 있는 구멍도 뚫려있어 위의 사진처럼 스탠드 등 조명을 설치할 수도 있다.

 

참고

  1. ACTIU – LONGO (https://www.actiu.com/en/furniture/soft-seating/longo)

  2. ACTIU – LINK (https://www.actiu.com/en/furniture/screens/link)

  3. FURSYS – SQUARE (http://www.fursys.com/fur_frt/productInfo/productInfoView.do?productId=PD_0217&page=#none)

  4. ABSTRACTA – DOMO WALL BOOTH (https://abstracta.se/product/domo-wall-booth/)

작성_오름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