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유 ACTIU 상해 쇼룸에 가다

지난 7월, 오름과 함께하고 있는 액티유 ACTIU가 상해에 쇼룸을 열었다. 이번 쇼룸을 시작으로 싱가폴과 상해에 자리를 잡고 있는 Work Wonders 그룹과 액티유 ACTIU는 함께 그림을 그려나갈 예정이다.

쇼룸 입구에 위치한 카페테리아에는 액티유 ACTIU의 Wing chair가 자리잡고 있다.

조금 일찍 쇼룸에 도착해서 보니 오픈 준비에 직원들이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전시장에 들어서자 Longo 시리즈가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다. 쇼룸 오픈 행사 시간에 맞추어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윙체어 Wing chair가 독특하게 전시가 되어 있었다. 이름처럼 날아갈 정도로 가볍다는 점을 표현하였는데, 실제로 만져보니 기대보다 훨씬 가벼웠다.

Reddot Award에서 상을 수상한 TNK 500 체어와 PRISMA 데스크가 임원실로 구성되어 있다. 보다 젊은 감각의 임원실로 제안하기에 부족함이 없어 보인다.

액티유 ACTIU의 높이조절 시스템인 Mobility가 크론 CRON 체어와 함께 있는 모습이다. White 프레임이 전체적으로 세련된 분위기를 느끼게 했다.

모듈형 라운지 체어 쉐이 SHEY가 2층에 자리잡고 있다. 이음새를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디테일한 마감이 뛰어났고 착석감 또한 남달랐다. 무엇보다 원하는 구성으로 자유롭게 배치가 가능한 점이 큰 장점이다.

크롬으로 마감 된 TNK 500이 회의실 의자로 전시되어 있다. 크롬 마감은 가죽 마감과 대비를 이루어 더욱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2층 한켠에는 다양한 마감재를 둘러볼 수 있도록 전시되어 있다.

그리고 링크 LINK 시리즈가 전시되어 있는데, 실제로 쇼룸 직원이 근무를 하며 사용하는 공간이었다. 패널은 생각보다 훨씬 견고하고 패브릭 마감도 훌륭했다.

그러던 중 반가운 얼굴을 만났다. 아시아 태평양을 담당하고 있는 Michael이 우리를 반갑게 맞이해 주었다. 이번에 오픈한 액티유 ACTIU 상해 쇼룸 또한 Michael이 아니었다면 없었을지도 모를 일이다.

드디어 본격적으로 쇼룸 오픈 행사가 시작되었다.

스페인 액티유 ACTIU 회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분위기가 무르익어 간다.


자카르타에서 오름처럼 오피스 플래닝을 하고 있는 대표 부부와 흥미로운 이야기를 많이 나누었다. 액티유 ACTIU를 통해서 맺어진 인연으로, 앞으로 많은 정보를 서로 공유해 나가기로 했다.

액티유 ACTIU 쇼룸을 오픈한 Wonder Workers의 상해 사장을 찾아가 직접 축하의 말도 전했다. 그는 매우 겸손하면서도 포부가 대단했다. 오피스 시장에 대한 명확한 비젼과 항상 도전을 멈추지 않는 그의 모습을 보고 다시 가슴이 뛴다.

행사를 마친 후 조금은 늦은 시간이지만 상해 시내를 둘러보았다.

숙소에서 바라본 상해 시내의 모습. 수많은 오피스가 늦은 시간에도 상해의 밤을 밝게 비추고 있는게 보인다.
작성_오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