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스페인 오피스 퍼니처 ACTIU와 오름의 만남


오피스 트렌드와 니즈

기업은 항상 차별화를 원한다. 비교 우위, 경쟁 우위를 점해야 시장을 선두하고 살아남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를 실현하는 공간인 사무 환경은 시대의 변화와 함께 기업의 성격과 사용자의 요구에 따라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기업 고유의 아이덴티티 완성과 높은 효율의 업무 환경을 추구한다.

하지만, 한국의 사무 가구 시장은 한정된 수요와 기존의 방식을 고수하는 공급자의 마인드로 새로운 변화를 기대하기에는 아쉬움이 많다. 고객은 항상 봐왔던 제품과 브랜드 내에서만 선택을 해야했고, 공급자는 고객에게 언제나 그래왔듯이 똑같은 이야기만 반복하며 설득하고 있다

이러한 문제에 대한 고민을 시작으로 오름은 새로운 파트너와 함께 새로운 제안을 시작하려 한다.

오름의 조건

오름은 젊고 신선한 이미지를 갖춘 브랜드를 추구했다. 그 이유는 그동안 시장에서 비교적 무겁고 딱딱한 분위기를 제안해 온 것과는 달리 위해 조금 더 역동적이고 생동감 있는 사무 환경을 고객에게 제안하기 위함이다. 그리고 브랜드와 기업 고유의 가치관을 가지고 지속적인 발전을 통해 미래를 함께 바라볼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마지막으로 합리적인 가격을 통해서 시장 접근성을 높이고 더 많은 기업에서 현실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어야 한다고 보았다.

그러던 중 알게 된 스페인 브랜드 ACTIU는 오랜 경험을 쌓아온 오름에게 신선한 충격을 주었다. 차별화된 디자인과 위트있고 밝은 사무 공간을 제안하는 브랜드 컨셉은 우리가 그동안 봐왔던 제품들과 브랜드들과 전혀 다른 색깔을 나타냈기 때문이다.

ACTIU와의 첫만남

ACTIU 스페인 본사에서는 오름의 연락에 호의적인 반응을 주었고, 오래 지나지않아 아시아 태평양 담당자인 Michael이 직접 오름을 찾아왔다. 그는 호주 시드니에 사무실을 두고 중국, 일본 등 아시아 지역 딜러들과 활발하게 교류를 하며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었다. 그는 자신의 회사를 진심으로 아끼고 사랑하고 있으며 적지 않은 나이에도 엄청난 열정을 보이며 우리에게 ACTIU 브랜드와 제품을 소개하였다.

ACTIU는 1968년 스페인에서 설립되어 지금까지 오랜 역사와 함께 역동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는 브랜드이다. 특히 친환경적인 제조 시설을 갖추고 지속가능한 발전에 대해서 몸소 실천하고 있는 회사라는 점에서 배우고 느낄 점이 많다.

ACTIU의 본사와 제조 공장이 함께있는 Technology Park는 태양광 패널과, 빗물 재활용 시스템으로 친환경에 앞장서고 있다. 태양광 패널에서 생산하는 전기 중 90% 이상은 스페인 정부에 판매를 하고 있으며 빗물을 모아둔 저수 탱크는 12,000 세제곱미터의 물을 재활용 할 수 있으며, 낮에는 조명을 켜지 않도록 태양 빛만으로도 실내를 밝힐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러한 노력으로 ACTIU의 Technology Park는 제조 시설로서는 최초로 LEED(Leadership in Energy and Environmental Design) GOLD 인증을 받기도 했다.

함께 시작하다

ACTIU의 매력적인 제품과 본받을 만한 브랜드 컨셉은 오름과 한국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해 보였다. 그리고 다시한번 Michael을 사무실로 초대했다. 신중하게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고 비로서 친구가 되어 함께 설레는 마음으로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기로 했다.

장시간 비행에도 불구하고 오름 사무실에서 뿐만 아니라 글로벌 디자인 컨설팅 회사 'G'사와 인테리어 회사 'S'사를 방문하여 ACTIU가 제안하는 오피스 퍼니처에 대해서 소개하였다. 담당자들의 반응은 기대 이상이었고 현재 진행 중인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반영되었다.

무엇보다 차별화된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에 큰 매력을 느꼈다고 한다. 하지만 글로벌 브랜드들이 겪는 오랜 시간이 걸리는 납품 기한이 여전히 난제로 남아있다. 오름은 이러한 문제에 대해서 일부를 재고를 운영하는 등 원활한 납품의 해결을 심도있게 논의하였다.

TNK FLEX 시리즈는 최근 ACTIU의 주력 제품으로 글로벌 디자인 컨설팅사와 인테리어사의 큰 호응을 얻은 제품이다. 그들이 느낀 매력은 앤드 유저에게도 충분히 어필될 만한 부분으로 보인다. ACTIU의 디자인은 요소요소를 극대화하여 실용적인 디자인을 완성해 나가고 있다.

배우고, 감사하다

Michael은 이번을 계기로 한국에 대해서 새롭게 알게된 부분이 많았다고 한다. 스페인에서 태어나 현재 호주에서 살고 있는 그는 비즈니스를 떠나, 한국을 알게 된 것에 대해 기뻐했으며, 이러한 기회를 만든 오름에게 고마운 마음을 표현했다. 바쁜 일정을 속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으며 미래에 대해서 함께 고민한 순간들을 오랜시간 기억할 수 있길 바란다.

작성_오름


bottom of page